
Press
2024. 3. 4.
[2024년 3월 4일 (월)]
글로벌 셀프 포토 스튜디오 브랜드 ‘인생네컷’을 운영하는 ㈜엘케이벤쳐스(대표 이호익)가 바이트댄스의 기업형 솔루션 제공사 ‘바이트플러스(BytePlus)’와 기술 협약을 체결하고, AI이펙트 솔루션을 자사 포토 시스템에 전격 도입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인생네컷은 바이트플러스의 AI이펙트 솔루션을 자사 국내 410여 개 매장을 비롯해 전 세계 17개국 195개 이상의 글로벌 매장에 순차적으로 적용할 계획이다. 특히 해당 솔루션은 몰입형 스티커, 필터, AR 효과, 컴퓨터 비전 기반의 AI 기능을 접목해, 셀프 사진 촬영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인생네컷은 이번 기술 도입을 통해 더욱 진화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동시에, 바이트플러스의 CDN(Contents Delivery Network) 글로벌 서비스를 활용해 해외 고객에게도 빠르고 안정적인 콘텐츠를 제공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인생네컷은 디지털과 오프라인을 연결하는 K-포토 스튜디오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다.
바이트플러스(www.byteplus.com)는 AI이펙트 솔루션뿐만 아니라 비디오 처리, 맞춤형 추천, 콘텐츠 전달 최적화를 위한 다양한 기술을 한국 기업에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 협약은 그 기술력이 오프라인 현장 기반의 서비스에도 유효함을 증명하는 계기가 됐다.
한편, 인생네컷 매장에 적용되는 바이트플러스의 AI이펙트 솔루션은 3월 말부터 국내를 시작으로 전 세계 매장에 순차적으로 도입될 예정이다.